월드인코리아타임즈

강을 넘고, 바다를 건너는 문화의 힘! 송파구『제23회 한성백제문화제』9.22~9.24 개최

송나라 대기자 | 기사입력 2023/09/20 [16:37]

강을 넘고, 바다를 건너는 문화의 힘! 송파구『제23회 한성백제문화제』9.22~9.24 개최

송나라 대기자 | 입력 : 2023/09/20 [16:37]

강을 넘고, 바다를 건너는 문화의 힘! 

 

송파구『제23회 한성백제문화제』9.22~9.24 개최

 전통국악부터 K-드라마‧게임‧영화‧댄스‧pop까지 대서사 스토리 담은 공연

 푸드트럭, 먹거리장터, 집라인, 암벽등반 등 이색 체험프로그램도 풍성

 

                        ▲ 제23회 한성백제문화제 포스터  ©

 

[월드인코리아타임즈=편집국 송나라 대기자]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922()부터 924()까지 3일 동안 23회 한성백제문화제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한성백제문화제는 강을 넘고, 바다를 건너는 문화의 힘을 주제로 송파에서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K-컬쳐의 융성 과정을 고품격 문화공연으로 선보인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난해는 송파에서 시작돼 도도히 흘러온 문화의 힘 보여드렸다면, 올해는 한성백제 태동부터 현재의 송파가 k-컬쳐의 중심이 되기까지 대서사를 담아냈다, “구민들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글로벌한 축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서강석 송파구청장

 

축제가 열리는 3일 간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대형LED와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가 설치된 전장 60m 되는 초대형 무대에서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진다.

   

전통문화 공연부터 한류 열풍을 이끄는 K-pop 가수들 공연까지 뮤지컬, 드라마, 음악, 시 등 장르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예술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첫째날 [개막식] 한성백제에서 K-pop성지 송파가 되기까지, 대서사 스토리 공연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개막식>이다. 개막식은 92219시부터 21시까지 열린다.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스턴트 어린이 치어리딩 공연을 시작으로 백제시대 타악 군무 등 퍼포먼스 송파 나루터의 역사적 순간을 재현한 뮤지컬 일렉트로닉 라이브 K-pop 가수들의 공연까지 화려한 개막공연으로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먼저, 한성백제를 상징하는 미디어아트로 꾸며진 무대에서 펼쳐지는 대금 명인 이생강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이어서, 천지를 깨우는 20인의 웅장한 대북 퍼포먼스 방패 군무로 표현하는 춤극과 보컬의 여왕 백지영’, 복면가왕 알리’, 글로벌 아이돌 머스트비의 출연을 통해 강을 넘고, 바다를 건너 민족의 혼을 타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문화의 힘을 선보인다.

 

22년 한성백제문화제 ‘개막식’- 한성백제부터 22년까지 역사적 순간을 재현한 뮤지컬

 

둘째날 [한성문화콘서트] K-pop 원류를 재조명하다

 

둘째 날에는 전통국악과 퓨전 국악, K-트로트를 보여주는 <한성문화콘서트> 즐길 수 있다. 1971년 중요무형문화재인 대취타 퍼레이드와 태평무 국의 전통 20인의 가야금 병창 대북 퍼포먼스와 선비춤 마당놀이 월매전 등을 통해 국악의 멋과 흥을 선보인다. 이어 퓨젼 국악밴드 도시뮤지컬 배우 민우혁 트로트 가수 홍지윤이 함께해 공연에 다채로움을 더한다.

 

이날 10시부터 13시까지는 주민들의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한마음 어울마당이 진행되고, 15시부터는 88서울올림픽 개최도시 송파구민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매년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구민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구민 대상은 김영관 애국지사가 선정되었다.

 

▲22년 한성백제문화제 ‘한성풍류콘서트’
 

셋째날 [폐막식] 드라마부터 게영화댄스POP까지 K-컬쳐의 모든 것!

 

마지막 날 19시부터는 세계가 모이는 문화도시 송파를 주제로 폐막식을 개최한다. 한류를 이끄는 음악, 드라마, 영화, 게임, 댄스 등 K-콘텐츠를 총망라한 무대가 펼쳐진다. K-드라마, K-게임, K-영화 OST를 밴드와 오케스트라 연주로 만나고, K-댄스 그룹인 홀리뱅K-음악 요정 걸그룹 오마이걸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이밖에도 축제가 열리는 3일 동안 11시부터 19시까지는 이색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체험마을도 운영한다. 페이퍼 미로존과 집라인, 암벽등반, 키즈라이더 등을 설치하고, 한성백제 최고의 무사를 찾는 '한성 100' 체험 등 20여 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동시에 23개 동주민들과 단체들이 준비한 먹거리장터에서 다채로운 K-푸드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무엇보다 구는 올해 구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행사장 전역에 경호인력안전인력별도 배치해, 매일 160여 명 안전관리요원을 투입한다. , 체험마을에 대기예약시스템인 매직패스 도입하고, 25m 대형그늘막 등 휴식 공간을 마련하는 등 전사고 없이 여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22년 한성백제문화제 ‘체험마을’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2천 년 전 송파에서 시작된 한성백제의 진취적인 문화에서부터 강을 넘고 바다를 건너 세게로 뻗어가는 K-컬쳐의 힘을 보여줄 때다라며, “한성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켜 찬란했던 백제의 문화와 그 중심에 있던 송파를 널리 알려가겠다.”고 전했다.

 

▲22년 한성백제문화제 ‘먹거리장터’

 

  • 도배방지 이미지

글로벌 culture 많이 본 기사